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출마예정자, 순천의 주인은 시민! 순천성공시대 출판기념회 개최
검색 입력폼
 
선거뉴스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출마예정자, 순천의 주인은 시민! 순천성공시대 출판기념회 개최

순천성공시대, 시민이 주주입니다’ 출판기념회, 대성황
"행정 이익은 시민의 몫"… 오하근, “먹고사는 문제 해결이 정치의 본질”
5천여 인파 운집에 일대 교통 마비… '순천성공시대' 출판기념회, ‘기본사회’ 철학의 순천판 구현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출마예정자, 순천의 주인은 시민! 순천성공시대 출판기념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오하근 순천시장 출마예정자가 지난 7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자신의 저서 『순천성공시대, 시민이 주주입니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책 소개를 넘어, 오 예정자의 정치적 비전을 공유하고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장에는 각계각층의 시민 5,000여 명이 운집하며 행사장 인근 도로가 50분간 정체될 만큼 인산인해를 이뤘다.

주요 내빈 메시지이날 현장에는 내로라하는 중앙 정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한주 전 민주연구원장(이재명 대통령 멘토)은 "이 책은 이재명 대통령의 기본사회와 경제철학을 빼다 박았다"며 정책적 동질성을 강조했다.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출마예정자, 순천의 주인은 시민! 순천성공시대 출판기념회 개최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과거 정치검찰의 무자비한 칼날에도 굴하지 않고 스스로를 증명해낸 오하근 동지의 인내에 박수를 보낸다"며 신뢰를 보냈다.

김문수 국회의원: "민주당 시장과 국회의원이 하나가 되어 시민이 잘사는 순천을 만들자"고 화답했다.

고창주 금당남부교회 목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민형배·주철현·권향엽 의원의 현장 축사와 김영록 전남지사를 비롯한 김원이 전남도당 위원장, 조계원, 이개호, 문금주 의원 등의 영상축사도 이어졌다. 신정훈 의원은 급한 일정으로 부인 주향득 여사가 자리를 지켰다.

오하근 출마예정자는 큰절로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행정의 성과를 시민에게 되돌려주는 주주 모델'을 제시했다.

민생 경제 우선: "정치는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실질적인 시민 행복 추구를 강조했다.
기본소득 실현: 일회성이 아닌 매년 시민들이 경제적 풍요를 느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기본소득 추진을 약속했다.
의료 안전망 구축: 심뇌혈관 및 중증외상 치료센터 등 최상급 대형병원 유치를 통해 시민의 생명권을 보호하고 인구 유입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행사 2부 '북 미팅'에서는 포스트잇 질문에 저자가 즉석에서 답변하며 유쾌하고 진솔한 소통을 이어갔다. 오 예정자는 "순천은 지금 대전환의 기로에 서 있다"며 "경제적 성장의 결실은 반드시 시민의 몫이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순천만생태교육원 인근 도로가 출판기념회에 몰린 각계각층 시민 차량들로 인해 50여 분간 정체를 빚어, 미처 참석하지 못한 다수 시민들은 오하근 출마예정자의 카톡으로 미안함을 대신 전했다.

오하근 출마예정자는 지난 대선 이재명 후보 전남 공동선대위원장과 제8회 지방선거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를 지낸 바 있으며, 현재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내 탄탄한 지지 기반을 다지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