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복지이음마루, 심리·법률·노무·세무·주거복지·금융복지 분야 전문 상담 운영 개시 |
제주복지이음마루의 상담 사업은 도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보다 쉽게 상담받고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2026년부터는 기존 상담 분야에 더해 ‘금융복지’ 분야가 새롭게 추가되어 경제적 어려움과 재무 관련 고민까지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했다.
먼저, ‘상담데이’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정기 운영되며, 법률·노무·세무·주거복지·금융복지 분야의 전문 상담이 제공된다. 도민은 생활법률 문제, 노동·근로 관련 상담, 세금 및 재무 관련 고민, 주거복지 정보 등 생활 밀착형 분야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심리상담’은 2026년 2월 3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1대1 전문심리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의 회복을 지원한다.
제주복지이음마루의 상담 사업은 도내 전문심리상담 자격을 갖춘 상담가 및 법무법인 오션, 노무법인 탐라, 나이스 세무법인, 제주시권역 주거복지센터, 제주금융복지상담센터와의 협업으로 운영된다.
제주복지이음마루 상담을 희망하는 제주도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bokji-ieum.or.kr)를 통해 사전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해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 권익옹호, 네트워킹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법정단체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는 전국 최초로 사회복지사 등의 역량강화, 권익향상, 치유․회복과 도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에 위탁해 2021년 4월 개관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9 (목) 1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