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순천동산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교육지원청, 순천동산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느리게 가도 괜찮아, 안전이 먼저야!

순천교육지원청, 순천동산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2월 24일(수) 아침, 순천동산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순천경찰서가 함께 참여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학생·보호자의 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학교 정문과 주요 통학로를 중심으로 △횡단보도 안전 이용 △보행 중 스마트기기 사용 자제 △보호구역 내 속도 준수 등 핵심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참여자들은 학생 눈높이에 맞춘 안내물을 활용해 안전한 등굣길 행동을 홍보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 안전을 지키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했다.

학생들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등굣길에서 지켜야 하는 안전 약속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가족과 함께 꼭 지키기로 마음을 다졌다. 동산초등학교 1학년 안OO 학생은 “횡단보도에서 천천히 걸으면서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을 직접 배워서 기억에 남아요”라며, “앞으로 등굣길이 더 안전해져서 안심돼요”라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학생들이 등굣길에서 안전 수칙을 실천하며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경험은 매우 의미 있는 성장 과정”이라며,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가정·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안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