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초등학교, 한국 119청소년단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영광초등학교, 한국 119청소년단 발대식 개최

영광초등학교, 한국 119청소년단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초 3학년 학생들이 지역의 소방서와 연계하여 어린이, 청소년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한국 119청소년단에 입단하다

영광초등학교(교장 오경희)는 4월 28일 영광소방서와 연계하여 3학년 학생 19명과 함께 한국 119청소년단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입단식은 소방대원들에 대한 자유 질의시간을 가진 후, 지도교사 및 단원 대표 임명장 수여, 청소년단 선서, 119 안전 OX 골든벨 행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교과 수업을 통해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는 장소로서 소방서가 하는 역할을 알아본 후 직접 119청소년단의 단원으로 가입 및 참여하였다.

이 과정에서 영광초 3학년 송OO 학생은 “119 청소년단에 가입하게 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하였고, 3학년 김OO 학생은 “우리 영광의 소방관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것 같아 너무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오경희 교장은 “한국 119청소년단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고, 소방대원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영광소방서와 영광초등학교 한국 119청소년단 학생들은 다양한 화재 및 구급안전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지역과 연계된 실제적인 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