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교육지원청, 「마음톡톡」겨울방학 마음성장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내 초·중학생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의 건강한 마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집단상담과 개인상담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자아존중감 향상과 또래 관계 증진을 목표로 ▲신체활동을 활용한 정서 인식 및 조절 ▲독서 활동을 통한 자기 및 타인 이해 ▲이미지 카드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자기표현 및 또래 간 친밀감 향상 등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개인상담은 방학 중 지속적인 정서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센터 방문, 가정 방문, 유관기관 연계,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정서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맞춤형 상담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참여를 희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계 기관의 협조 아래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학생은 “활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었고,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행중 교육장은 “이번 마음성장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방학 중에도 위기학생에 대한 세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2 (목) 1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