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도평초등학교, 두드림에듀와 ‘스마트 바둑 선도학교’ 업무협약 체결 |
도평초등학교는 5일 교내에서 바둑 교육 전문 기업 ㈜두드림에듀(대표 이우종)와 ‘바둑 교육을 통한 인성 함양 및 창의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통적인 바둑 교육의 장점인 예절과 집중력 교육에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드림에듀는 도평초등학교를 ‘스마트 바둑 학습 선도학교’로 지정하며, 학교 환경에 최적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바둑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쓰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도평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도평초 전용 맞춤형 바둑 교재’가 특별 제작되어 보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입되는 스마트 바둑 학습 프로그램 ‘두고팡(Dogopang)’은 애니메이션 기반 스토리텔링형 바둑교육 영상과 데이터 기반의 학습 분석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양 기관은 단순한 프로그램 도입을 넘어 ▲교내 바둑 문화 활성화 ▲교내 바둑 대회 공동 개최 ▲우수 학생 시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바둑을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미지 도평초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학생들이 바둑을 통해 신의와 예절을 배우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창의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우종 ㈜두드림에듀 대표는 “도평초등학교만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교재와 스마트 바둑 학습시스템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좋은 도구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의 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술적, 콘텐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8 (일) 1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