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순천대학교, 청년-일자리 정책 만남의 날 ‘2026 청년 잇다’ 개최 |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여러 기관을 개별적으로 찾아다니지 않고도 한 공간에서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정책 연계형 취업 지원 행사다.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청년 고용, 취업 지원, 직업훈련, 정책 연계 분야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1:1 맞춤형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 청년들은 자신의 취업 준비 단계와 상황에 맞춰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직업훈련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체험형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도 운영해 청년들이 보다 친숙한 분위기에서 정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복합문화공간에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정책 정보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청년층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국립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년과 일자리 정책을 실질적으로 연결하는 만남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 청년 잇다(청년-일자리 정책 만남의 날)」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6 (금) 16: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