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청렴도민감사관은 교육행정의 자율적 통제와 감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학교 종합감사에 직접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개선을 건의하고 교육 분야 부패 요인 예방을 위한 정책을 제언하는 등 제주교육 발전을 위한 파수꾼 역할을 수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서면 심사를 거쳐 최종 13명 이내로 위촉할 예정이며 이번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도민 중 학사, 교육행정, 법률, 회계, 건축, 위생 등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이나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제4기 감사관의 임기는 2026년 4월부터 2년간이다.
지원 희망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방문 혹은 우편(제주시 문연로 5,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감사관실), 전자우편(bon0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3기 청렴도민감사관은 지난해 도내 초중고 46개교 종합감사에 참여해 실질적인 개선 의견을 제시했으며‘청렴 릴레이 캠페인’ 홍보 영상 제작·배포와 도내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시민감사관협의체 회의 참여 등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는 “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교육 현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도민 여러분의 전문적인 식견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제주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전문가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서식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j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6 (금) 16: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