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대학교, 몽골 예비 유학생 대상 ‘2025 CSU Winter School’ 성료 |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CSU Winter School’은 지난 2023년 처음 시행된 이후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조선대학교의 대표적인 외국인 유학생 유치 모델로 자리 잡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몽골 자매학교 재학생 143명이 참가했으며, 참여 학생들은 ▲한국어 집중 교육 ▲조선대 캠퍼스 투어 ▲한국전통문화체험 ▲광주 주요 기관 탐방 ▲여수 1박 2일 및 롯데월드 체험 등 다채로운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한국어 교육과 문화 체험 중심에서 나아가 ‘웰에이징 교육’을 새롭게 실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법에 대한 특강을 접하며, 타 대학 연수와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쌓았다.
조승환 조선대 대외협력처장은 “CSU Winter School은 예비 유학생들이 조선대에서의 유학 생활을 미리 경험하는 중요한 창구”라며 “특히 올해 도입된 웰에이징 교육처럼, 우리 대학만의 강점을 살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전 세계 유학생들이 선망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 국제협력팀은 매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몽골 자매학교와의 우호 관계를 한층 강화하고, 증가하는 한국 유학 수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2 (목) 17: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