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2026년 제대군인 멘토 위촉식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지방보훈청, 2026년 제대군인 멘토 위촉식 개최

광주지방보훈청, 2026년 제대군인 멘토 위촉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목),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자기분야에서 탄탄한 기반을 닦아 후배 제대군인에게 길라잡이를 할 수 있는 제대군인 17명을 『2026년도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멘토』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취․창업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제대군인들에게 전수하여 사회정착에 따른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취업준비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멘토는 군관련, 사무관리, 보안·방호, 기술·기능, 운전, 귀농·귀촌, 창업 등 다양한 활동 분야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위촉식은 멘토와 소통하며 멘토링 활성화방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숙 센터장은 “멘토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멘토 여러분의 조언과 지원이 제대군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확대해 제대군인의 역량개발과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٠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٠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 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