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롤로병원, 제2회 심장·호흡재활치료 수료식 성료
검색 입력폼
 
사회

성가롤로병원, 제2회 심장·호흡재활치료 수료식 성료

전남 유일 전문 센터 운영…심장재활 3천회·호흡재활 1만회 달성 기념

성가롤로병원, 제2회 심장·호흡재활치료 수료식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성가롤로병원(병원장 박명옥)은 12월 31일 별관 4층 재활치료센터에서 ‘제2회 심장재활 및 호흡재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4년 심장호흡재활치료실을 개소한 이래 심장재활 3,000회 및 호흡재활 10,000회 이상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함이며, 더불어 환자들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을 격려하고, 힘든 회복 과정을 성실히 이겨낸 환자들의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응원하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심장재활과 호흡재활 프로그램을 각각 36회에 걸쳐 완수한 환자 2명에게 수료증과 모범상이 수여되어 의미를 더했다.

현재 성가롤로병원은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심장 및 호흡재활 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많은 사람에게 생소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성가롤로병원은 선도적인 시스템 구축과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준현 재활의학과 과장 겸 예방재활센터장은 “심장재활과 호흡재활 치료 횟수가 각각 유의미한 수치를 달성한 것은 매우 기념비적인 일”이라며, “성가롤로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서 앞으로도 지역 내 심장·호흡재활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환자의 건강 회복과 재발 방지, 생존율 향상 및 질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성가롤로병원은 앞으로도 심장·호흡기 질환 환자들이 질병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