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 대한민국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 대상 수상 |
이번 의정정책대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선거공약 이행률, 본회의 출석률, 조례 발의 및 정책 제안 활동, 5분 자유발언, 구두·서면 질의, 행정사무감사 실적, 주민 소통 및 현장 활동, 정책 개선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의원을 선정하는 상이다.
유시문 의원은 제8대 구례군의회 전반기 의장, 제9대 구례군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였다. 제8대, 제9대 구례군의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 제기와 정책 대안을 통해 군민의 삶과 직결된 의제들을 꾸준히 다뤄왔다.
「구례군 위기가구 신고 포상 조례안」, 「구례군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조례안」, 「구례군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안」 등 주민의 삶과 관련된 조례를 발의하여 제·개정하였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군정 질의를 통해 제도 운영상의 미비점을 지적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등 의정정책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시문 의원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으로 충실히 전달하려는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고, 군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