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의회 김한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 수상 |
한국지방자치연구소와 광주희망재단이 후원하고 시사종합 굿뉴스피플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인물 대상’은 한 해 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공동체 발전에 헌신해 온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정치, 경제, 행정,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김한균 의원은 젊은 감각과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확고한 소신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영광군 공무원 등의 직무관련사건 소송비용 지원 조례」와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리 체계화 및 광풍연금 신뢰성 확보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김한균 의원은 “영광군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현장에서 군민과 함께 고민하며, 영광군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