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김한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정치

영광군의회 김한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 수상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과 정책 대안 제시로 군민 복리 증진 기여

영광군의회 김한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군의회 김한균 의원이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기초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연구소와 광주희망재단이 후원하고 시사종합 굿뉴스피플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인물 대상’은 한 해 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공동체 발전에 헌신해 온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정치, 경제, 행정,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김한균 의원은 젊은 감각과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확고한 소신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영광군 공무원 등의 직무관련사건 소송비용 지원 조례」와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제도적 기틀을 마련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리 체계화 및 광풍연금 신뢰성 확보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김한균 의원은 “영광군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현장에서 군민과 함께 고민하며, 영광군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