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여수지사와 ‘학생·지역민.교직원 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교육

여수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여수지사와 ‘학생·지역민.교직원 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폐교 활용 건강프로그램 운영등 상호 협력

여수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여수지사와 ‘학생·지역민.교직원 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2025년 12월 22일(월)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지사장 박진희)와 ‘학생·지역민·교직원’의 건강증진 및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폐교를 활용한 교육·체육·문화 복합센터의 교육 활동 공간 활용을 위해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제안하였으며, 단순 폐교 활용을 넘어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유지관리와 질병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 양 기관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받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생·지역민·교직원 대상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육 ▲폐교 학구 지역민을 위한 건강증진 교육 ▲건강증진 캠페인 및 행사 개최 ▲건강증진을 위한 자문 및 의견 공유 등이다.

협약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는 건강백세운동교실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국가암검진·금연치료지원사업 등 주요 건강관리 사업 추진 및 전문 인력과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여수교육지원청은 공단 사업 추진을 위한 대상 발굴과 홍보를 지원하며, 폐교 및 소관 시설 중 활용 가능 공간을 제공하고, 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백도현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은 물론 지역민들이 더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폐교 공간을 활용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희 여수지사장은 “우리 공단은 보험 급여 뿐 아니라 건강 증진을 위한 예방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대하고, 여수 교육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건강한 환경 조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본 협약의 효력은 체결일로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유지되며, 특별한 종료 의사가 없는 한 2년마다 자동 갱신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