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4년 전주시 꿈드림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전주

전주시, 2024년 전주시 꿈드림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 개최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5일 덕진청소년센터에서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 개최

전주시, 2024년 전주시 꿈드림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15일 덕진청소년센터에서 ‘2024년 전주시 꿈드림 꿈DREAM HIGH 성장공유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 6명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맡은 이번 행사는 전주지역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 직업인 멘토단 등 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사업 소개 △가야금·우쿨렐레 공연 △우수 청소년·상담원 표창 △성장 소감 발표 △2025년 사업 공유 △미니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플리마켓과 공예 체험, 사진 전시회, 포토존 부스도 마련돼 청소년들이 그동안 준비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앞서 전주시 꿈드림은 지난 9월부터 예비사회적기업인 ㈜글로벌한 등 지역 내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가야금, 우쿨렐레, 공예)와 △제과·제빵 자기계발 프로그램(꿈과자점) 등을 운영했으며, 운영 성과를 이번 성장공유회에서 공연 및 플리마켓으로 선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창의성과 예술성을 계발시키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성장공유회의 기획과 진행을 맡은 한 전주시 꿈드림 청소년단 단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면서 “성장공유회를 통해 한 해의 추억들을 돌아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센터장은 “이번 성장공유회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진행한 축제로 의미가 크다”면서 “특별히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잠재력과 성장을 확인하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심리·교육·자립·복지·문화 활동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www.jjsangdam.or.kr), 인스타그램(jj_k_dream_) 또는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