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전개
검색 입력폼
 
전주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전개

지난 13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김장 김치 나눔 펼쳐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황민정)는 지난 13일 전주지역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펼쳤다.

센터 회원 50여 명은 이날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조리실에서 500여 포기의 김장 김치를 직접 준비해 복지시설 11곳과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장애인 등 소외계층 100여 세대에 전달했다.

김장 김치를 전달받은 한 주민은 “최근 물가가 많이 올라서 직접 김장을 담글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황민정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 회장은 “힘들게 지내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직접 담근 김장김치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지역민으로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여성자원활동센터는 200여 명의 여성 자원봉사자들이 전주지역 20여 개의 사회복지시설과 공공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매년 명절 음식 및 김장 나눔, 연탄 봉사, 집수리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