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함성 페스티벌 참여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시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함성 페스티벌 참여

광주시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함성 페스티벌 참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별”(이하 라별)은 11월 9일 「2024년 청소년 함[께]성[장] 페스티벌」(이하 함성 페스티벌)에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참여하였다.

올해 함성 페스티벌은 성장하는 생활권 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여 동천동 유적근린공원에서 개최되었다.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함성쇼 △라이징스타 콘테스트 △청소년 기획운영부스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라별은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빼빼로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의 일원으로 여러 가지 체험 부스를 직접 체험하고, 공연을 관람하였다.

빼빼로 만들기 부스에 참가한 권범진(12)학생은 “손님들이 너무 많이와서 너무힘들었다. 하지만 그만큼 우리가 잘한거 같아서 뿌듯하다.” 며 “공연하는 형,누나들이 너무 멋있었고, 내년에는 나도 공연팀으로 참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별은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