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주민 주도형 마을여행 큐레이터 양성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제주시

제주시, 주민 주도형 마을여행 큐레이터 양성교육 실시

마을 여행을 직접 운영 하고자 하는 제주시 지역 마을주민이면 누구나

제주시, 주민 주도형 마을여행 큐레이터 양성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는 지역 주민이 직접 마을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마을 여행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운영할 수 있는 「마을여행 큐레이터」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마을여행 큐레이터 교육은 마을 자원을 여행 상품화할 수 있도록 여행 기획 및 해설 등을 할 수 있는 자를 양성하는 것으로, 교육대상은 제주시 관내 마을단위 주민이면서 교육이수 후 마을여행 큐레이터 활동이 가능한 자이다.

교육 기간은 10월 14일부터 5일간 14개 과정에 대해 30시간 동안 운영되며, 교육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기본과정으로 로컬 여행의 전망, 마을여행 디자인하기, 현장탐방, 마을여행상품 기획, ▲심화과정으로는 마을여행 실습, 스피치교육, 마을해설 시나리오 피드백으로 선진지 마을탐방 등을 포함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인원은 30명 내외로, 마을별 3~4인 팀으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mjre0722@jejumaeul.or.kr, jejugoodtrave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누리집(www.jejusi.go.kr) [제주시 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제주시 마을활력과(☎728-2866)로 연락하면 된다.

제주시 강승태 마을활력과장은 “이번 마을여행 큐레이터 양성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에 자부심을 갖고 우리 마을의 여행상품을 운영할 수 있길 바라며, 마을 방문객이 늘어나고 농촌이 활성화되면서 동시에 마을주민과 소통·존중하는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