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졸업식 성황리 개최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졸업식 성황리 개최

나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다.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졸업식 성황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임현선, 이하 학교밖센터)는 지난 2월 10일 오후 2시, 나주동신대학교 한방병원에서 2026년 나주시학교밖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가족, 재학생,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남 나주시의장, 김태정 한국전력 나주지사장, 시의원 및 도의원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와 주요 내빈 7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이번에는 총 19명의 졸업생이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이들 가운데 대학 진학 15명, 고등학교 진학 2명, 중등 진학 1명, 취업 1명으로, 각자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진로로 나아가고 있다. 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학교밖센터의 맞춤형 지원 성과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다.

또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취를 격려하기 위한 표창 및 장학금 수여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표창은 나주·화순 국회의원표창, 나주시장표창, 나주시의장표창,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표창으로 구성되었으며, 각각의 성장과 노력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임현선 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선택해 온 과정 자체를 축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및 학업 지원, 진로·취업 연계, 급식 지원,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나주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자립을 돕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