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민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검색 입력폼
 
정읍

정읍시, 시민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정읍 발전 위한 아이디어 찾습니다”

정읍시, 시민 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정읍시가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7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정읍시민은 물론 시에 연고가 있거나 정읍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2건까지 제안할 수 있다. 단 중복 시상은 불가능하며 1인당 1건만 시상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생활 속 불편 해소 및 생활환경 개선 ▲생활인구 확대 및 가족 친화 정책 ▲골목상권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체류형 관광·먹거리·축제 활성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기부금 활용 방안 ▲기타 정읍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7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정읍시 누리집에서 제안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zerobell09@korea.kr)이나 팩스(063-539-6504)로 전송하거나 시청 기획예산실(3층)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정책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5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등급(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노력 5명)에 따라 소정의 정읍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세부 계획 수립과 예산 편성 절차를 거쳐 시 정책에 적극 반영된다.

이학수 시장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정읍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