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광양농협, 재단법인 태인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
이날 기탁식에는 이돈성 동광양농협 조합장과 박권식 동광양농협 태금지점 지점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김영조 (재)태인장학회 이사장, 장학회 이사진, 김영진 태인동장 등이 참석했다.
동광양농협은 (재)태인장학회 설립 이래 현재까지 총 4,3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왔으며,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태인동에 거주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돈성 동광양농협 조합장은 “임직원들과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태인장학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조 (재)태인장학회 이사장은 “인재 양성에 매진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동광양농협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이 우리 아이들이 태인동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데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태인장학회는 태인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입학·졸업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문화·예술 활동 운영비와 플루트·밴드부 등 학급 특색활동, 방과 후 공부방 운영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