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역위탁운영 최종 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역위탁운영 최종 보고회 개최

농어촌 지역 맞춤형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성과 공유

장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역위탁운영 최종 보고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12월 19일(금)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년 방과후학교 지역위탁 운영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 위탁기관인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와 장흥교육지원청이 함께 마련한 자리로, 장흥 지역 위탁 대상 학교 관리자 및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한 해 동안 운영한 지역 위탁 방과후학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5년 지역 위탁 방과후학교 운영 현황 ▲농어촌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사례 ▲학생 참여 성과 및 현장 만족도 ▲자체 사업 평가 결과 등이 종합적으로 보고되었다. 이어서 농촌지역 방과후학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나눔의 시간도 이어졌다.

위탁기관인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 오승우 이사장은 “장흥지역의 교육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방과후학교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선화 학교종합지원센터장은“방과후학교는 학교 현장의 부담을 덜고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교육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위탁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학교 교육력 제고와 담당교원의 업무경감이라는 위탁 사업의 목적이 충실히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