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난 14일(금),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제 7대 아동 ․ 청소년 의회 굿모션(Good Motion)’정책제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에는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 화순군의회 오형렬 의장, 류종옥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조명순 총무위원회 위원장, 정연지 군의원,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의회 의원 25명 의원, 굿모션(Good Motion) 퍼실리테이터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제 7대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의회 굿모션(Good Motion)은 화순군 초·중·고·학교 밖 청소년 2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7월에 진행한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교육, 아동권리 침해 사례 조사, 아동 ․ 청소년의 권리 증진 방안 탐색 등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정책제언은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 간담회에서는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이 참여하여 의회 운영 및 의원 역할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군의원들은 아동 ․ 청소년 의원들에게 진솔한 대화로 응대하였으며, 꿈과 희망을 키우는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2부 모의회의에서는 아동 ․ 청소년 의회 굿모션(Good Motion)이 직접 조사한 자료를 통해 만든 ▲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이동권 및 교육권 보장 ▲ 화순군 어린이 보호구역 통학로 교통안전지킴이 배치 ▲ 아동 ․ 청소년 마음건강 실태조사 지원 ▲ 화순군 여성청소년 생리 인식 개선 교육 지원 ▲ 화순군 아동 ․ 청소년 참여권 보장의 5가지 정책 제안을 화순군의회에 전달하며 화순군 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제언 및 조례 제 · 개정을 촉구하였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오늘 참가한 아동 ․ 청소년 의원들이 권리 주체로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한 목소리를 직접 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은 간담회였던 것 같다”라며, “아동 ․ 청소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은“아동 ․ 청소년 의원들에게 오늘 모의의회 체험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며, “미래의 주역이 될 여러분들을 위해 언제나 든든한 밑거름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