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지속가능한 사회 전환을 위한 토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연구원, 지속가능한 사회 전환을 위한 토론회 개최

9일 오후 농업․관광 분야를 주제로 릴레이 토론회 시작
도민․전문가 의견 듣고 향후 과제 및 실질적 대안 모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연구원은(원장 유영봉) 오는 9월 9일(화) 오후 3시, 제주시 신산로에 위치한 제주콘텐츠진흥원 Bein; 공연장에서 지속가능한 사회 전환을 위한 릴레이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연구원이 추진 중인 2025-2026 미래기획 전략과제의 일환으로, 제주 산업의 지속가능한 전환을 모색하고 민선8기 도정 정책에 대한 도민․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해 향후 과제 및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1차산업과 관광산업의 전환 및 미래 지속성장을 주제로 열리며 ▲ 안경아 제주연구원 연구위원은 ‘제주 농업의 주요 성과와 향후 과제’를 ▲ 신학승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교수는 ‘제주 관광산업의 성과 및 향후 과제’를 각각 발표한다.

이어 해당 분야에 대한 토론 및 질의 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토론에는 오영훈 지사와 주제발표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며 실효성있는 민생 경제와 도정 정책에 대한 대안을 찾을 계획이다.

제주연구원 유영봉 원장은 “제주가 직면한 산업·사회·기술·환경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민과 함께 핵심 의제를 도출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제주 미래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