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 토요일은 김만덕! 9월‘성안올레 도보 투어’ 진행
검색 입력폼
 
사회

김만덕기념관, 토요일은 김만덕! 9월‘성안올레 도보 투어’ 진행

김만덕의 나눔정신과 함께하는 원도심 도보여행

김만덕기념관, 토요일은 김만덕! 9월‘성안올레 도보 투어’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김만덕기념관(관장 강영진)은 오는 9월 27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성안올레 도보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는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성안올레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해설사의 안내와 함께 성안올레 2코스의 일부 구간을 걸으며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약 2시간 이상 진행되는 도보 프로그램인 만큼, 어린이 참가자는 체력을 고려해 신청하는 것이 좋다.

세부 코스는 성안올레 쉼터 → 옛 성터 → 산짓물 광장 → 탑동 광장 → 용화사 서자복 → 용연구름다리→무근성길 → 관덕정까지로, 각 지점마다 전문 해설을 통해 제주의 역사적·문화적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김만덕기념관 강영진 관장은 “성안올레 도보투어는 제주의 원도심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라며 “김만덕의 나눔 정신과 함께 지역민과 참가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제주시청 관광진흥과과 주관하고 제주착한여행이 운영하는‘해설사와 함께하는 성안올레’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된다.

한편, 김만덕기념관은 올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도민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김만덕기념관(064-759-60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