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5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군산

군산시, 2025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가족과 함께 만드는 특별한 하루”
월명실내체육관·군산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려…온 가족이 즐기는 5월의 축제

군산시, 2025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모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군산시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을 주제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월명실내체육관과 군산대학교 운동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먼저 월명체육관에서 5일 10시부터 진행되는 <제28회 어린이 큰잔치>는 풍물과 난타 공연으로 잔치를 시작한다. 현장에는 ▲에어바운스 ▲팽이치기 ▲딱지치기 등 전통 놀이 ▲페이스페인팅 ▲키다리 피에로 등 체험 부스가 준비된다. 이외에 ▲k-pop 무작위(랜덤) 댄스 플레이 ▲가족 장기자랑 등 어린이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무대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기다린다.

군산대학교에서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얘들아, 꽃길만 걷자!>는 ▲가족 마라톤대회 ▲도전 골든벨 ▲스포츠 도전 이어달리기 등 가족 참여형 게임 ▲풍선 마술▲무인기(드론) 축구 등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공연, 마술공연이 펼쳐지며, 파라솔 및 미니 텐트를 설치하여 가족 쉼터 공간도 운영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단순히 아이들만의 축제가 아닌,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추억을 쌓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라고 마음껏 꿈꿀 수 있으며, 부모님도 안심하여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군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