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5월 공공배달앱 ‘먹깨비’ 주말 할인 이벤트 실시 |
이번 할인 이벤트는 5월 한달간 먹깨비 앱을 통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공휴일 포함) 장흥사랑상품권 1만 5천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쿠폰(1일 50매)을 제공한다.
1인당 매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라남도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할인이벤트(3,000원) 및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중개수수료(6.8 ~ 15%)에 대항하여 1.5%라는 낮은 중개수수료로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공공배달앱이다.
먹깨비는 지난 3월부터 익일 정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고물가로 소상공인의 배달수수료 부담도 커지는 가운데, 먹깨비는 관내 소상공인 및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착한배달앱으로 떠오르고 있다.
입점비와 광고료가 없으며 지역사랑상품권(chak)으로도 결제 가능하여 상품권 구입시 받는 10% 할인까지 적용하면 소비자가 받는 혜택도 매우 크다. 먹깨비 입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로 가입하거나 먹깨비 고객센터(1544-7817)로 신청하면 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입을 적극 홍보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이번 가정의 달 이벤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 소비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