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청사 외벽 홍보 간판 글귀 게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왕조2동, 청사 외벽 홍보 간판 글귀 게시

신흥초 4학년 학생 글귀 선정, 따뜻한 동네의 얼굴이 되다

순천시 왕조2동, 청사 외벽 홍보 간판 글귀 게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시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동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사 외벽 홍보 간판 글귀 공모전’ 선정작을 지난 12일 청사 외벽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바쁜 일상 속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짧은 한 마디를 동민이 직접 제안해, 일상의 언어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마련됐으며,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고르게 참여하며 총 76편이 접수되어 높은 관심 속에 공모가 마무리됐다.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당선작은 신흥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작품으로, “엄마, 아빠, 나는 우리동네가 참 좋아요! 친구야 왕조2동으로 놀러와!”라는 글귀이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동네에 대한 애정과 가족을 향한 따뜻한 마음, 친구를 향한 설레는 초대가 자연스럽게 담겨 있어 독창성·감동성·진정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는 선정된 글귀를 디자인해 설 명절 이전 청사 외벽 홍보 간판에 게시했으며, 이를 통해 청사를 찾는 주민과 방문객에게 작은 위로와 미소를 전했다.

왕조2동 관계자는 “아이의 순수한 한 문장이 동네 전체를 따뜻하게 물들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업을 통해, 왕조2동을 동민의 언어와 이야기가 흐르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