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새마을회, 한화와 함께하는 명절 온기나눔 |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라면 530박스는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을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 홀몸 어르신,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복지 사각지대 가구 등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단순한 물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이웃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는 정서적 돌봄 활동도 함께 추진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동근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따뜻한 나눔과 이웃을 향한 새마을가족의 정성이 더해진 만큼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멀리’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새마을회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취약계층 돌봄 지원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13 (금) 1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