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 안양면 라이온스클럽·조사모, 취약계층에 쌀 80포 기부 |
이번 기부는 안양면라이온스클럽이 48포, 조사모가 32포를 각각 후원한 것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안양면라이온스클럽은 평소 지역행사 지원과 취약계층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 단체다. 매년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복지 증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승철 회장은 “이번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먼저 다가가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사모(좋은사람들의모임) 역시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지원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봉성 회장은 “회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 공동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안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두 단체는 단발성 기부를 넘어 꾸준한 봉사와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모범적인 나눔 활동이 다른 단체와 주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기부된 백미는 안양면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우선 지원될 예정이다. 안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간 봉사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12 (목) 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