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설 연휴기간 병문안 자제 당부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설 연휴기간 병문안 자제 당부

설명절, 따뜻한 마음은 그대로… 병문안은 지양합시다

구례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구례군은 설 연휴를 맞아 병문안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병문안 문화개선」홍보활동을 지난 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구례병원과 단반트리지리산요양병원 등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 2개소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병문안 안전수칙 홍보를 병행하여 감염병 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오는 2월 13일에는 구례 5일시장에서 지역주민과 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어깨띠 착용, 구두방송,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병문안 3대 원칙인 ▲병문안 자제하기 ▲방문가능 시간과 장소 확인하기 ▲손 위생과 기침 예절 지키기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기관에서는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안내, 홍보 포스터 부착 등 감염병 예방 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임산부와 아동 그리고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방문 제한 등 추가 관리에도 나선다.

구례군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병문안으로 인한 감염병 전파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보다는 전화, 문자, 영상통화 등으로 마음을 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불가피하게 방문할 경우에도 최소 인원만 방문하는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