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경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설 명절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준비하세요!
광주전남중기청, 목포 청호시장에서 장보기 및 소비촉진 캠페인 가져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기관 임직원 40여명 참석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종찬)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화) ‘목포 청호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와 내수 활력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전남중기청을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본부, 전남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호남본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 등 5개 유관기관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2월 12일(목)에는 ‘1913 송정역시장’에서도 개최한다.

행사 참석자들은 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설 명절 제수용품과 선물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 경제 회복을 응원하는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형상점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율을 상시 10% 할인된 금액으로 월 최대 1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박종찬 청장은“올해 설 명절 제수용품과 선물은 10% 할인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전통시장에서 준비해 달라”고 전하면서, “설 명절을 맞아 가까운 시장을 방문하여 장도 보고 식사도 하면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소비 촉진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서 구입한 농축산물이나 수산물은 광주광역시 송하동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인 `신애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목포 청호시장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2.10(화)부터 2.14(토)까지 5일간 진행되는 농수산물 환급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