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6년 향청지구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2026년 향청지구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2월 23일~2월 27일까지 신청... 최대 1,000만 원 보조금 지원

화순군, 2026년 향청지구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지역의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2026년 향청지구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주민 참여 확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주도의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자격은 화순군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이며, 화순군에 소재한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제안 대상지는 향청지구 도시재생사업 구역인 향청리, 만연리, 훈리 일원이며, 공모 분야는 ▲공동체·소통 ▲상가·경제 ▲환경·안전 ▲문화·예술등 총 4개 분야이다.

총사업비는 5,000만 원으로 심사를 통해 총 8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사업당 5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내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보조금의 10% 이상은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누리집(고시 공고) 또는 화순군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hsurscen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희망자는 2월 23일부터 2월 27일까지 신청 서류를 구비해 화순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이메일(gusal1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방상열 도시과장은 “이번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