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회진면, 202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이날 회의에 앞서 ㈜건설기업(대표 고승길)과 강현갑 전 회진면 번영회장이 각각 100만 원씩을 기부했다.
이에 따라 회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올해 1월 기준 총 950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이 모금됐다. 회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 공공과 민간 자원을 연계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5년에는 ‘결식 우려 저소득 가정 밑반찬 지원’, ‘건강한 여름나기 복달임 행사’, ‘사랑의 김장 나눔’ 등 8개 특화사업을 추진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노인 여가복지시설 활성화에도 힘써왔다.
또한 (재)장흥군나눔복지재단 주민공익사업 공모를 통해 ‘수예교실’과 ‘한글교실’ 운영을 지원하며,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복지 활성화에 기여했다. 2026년에는 ‘장수(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명절맞이 홀몸어르신 송편 나눔’ 등 총 12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찬석 공동위원장은 “협의체에 모아주신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소외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을 더욱 촘촘히 살피고, 더불어 잘 사는 회진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30 (금) 20: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