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자원봉사센터,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자원봉사센터,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재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방∙대응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순군자원봉사센터,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7일 화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긴급자원봉사지원단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을 대비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험형 교육으로, 광주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됐다.

교육에는 화순군긴급자원봉사지원단 소속 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해 △심폐소생술과 기도 폐쇄 처치술을 배우는 ‘응급안전’ △화재 시 소화기 및 완강기 사용법을 배우는 ‘화재안전’ △침수 공간 대처 요령과 침수 차량 탈출 방법을 체험하는 ‘호우안전’ 과정 등을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교육 시간 내내 순식간에 허리까지 차는 물을 보며 재난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뿐만 아니라 이웃의 안전까지 함께 지킬 수 있는 봉사자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여해 준 긴급자원봉사지원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와 재난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재난안전체험교육은 성인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월까지 2회에 걸쳐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