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신규임용예정자 관서실습 운영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소방서, 신규임용예정자 관서실습 운영

‘소방으로 향한 첫걸음’…

보성소방서, 신규임용예정자 관서실습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보성소방서는 제19기 신규임용예정자 5명을 대상으로 1월26일부터 2월6일까지 관서실습을 운영한다.

이번 관서실습은 신규 소방공무원이 현장과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난 현장에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습 기간 동안 신규임용예정자들은 ▲건축·위험물 민원 등 각종 행정업무 ▲소방차 조작 및 운전 교육 ▲화재진압·구조·구급 장비 숙달 훈련 ▲현장 출동 동승 등을 통해 소방업무 전반을 체계적으로 경험한다.

특히, 단순 참관이 아닌 직접 참여형 교육을 통해 현장 판단 능력과 장비 운용 능력을 높이고, 선배 소방관들과의 출동 동승을 통해 실제 재난 대응 절차와 팀워크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임용예정자들이 임용 이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전형 소방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박상진 보성소방서장은 “이번 관서실습은 신규임용예정자들이 소방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은 물론, 현장 대응 역량과 행정 이해도를 함께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며 “체계적인 실습과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신뢰받는 소방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