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광양읍, 2026년 상반기 사회·봉사단체 소통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광양읍의 주요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양읍 일반 현황과 주요 현안 사업 19건을 비롯해 마을 단위 개발사업 추진 현황, 공동주택 및 도시개발사업 추진 상황 등을 중심으로 설명이 진행됐다.
특히, 광양읍 발전을 위한 주요 협의 사항으로 ▲광양읍민의 날 제정 추진 ▲서산근린공원 오성지구 비탈면(법면) 광양 홍보조형물 설치 ▲서울대학교 증식원의 공원화 및 일반시민 개방 건의 ▲옛 전매청 건물 철거 진정 등 총 4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광양읍 사회·봉사단체장들은 간담회 내용을 회원들과 공유하여 시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살기 좋은 광양읍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자리에 참석한 한 의원은 “한자리에서 다양한 사회·봉사단체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제시된 의견들이 정책과 의정 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읍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들에 대해 단체장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봉사단체와의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발전하는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은 하반기에도 사회·봉사단체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소통 행정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2 (목) 20: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