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 |
4개 정규과정 총 140명을 모집하며, 각 과정은 연간 20회 내외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된다. ▲농식품창업과(20명)는 농업인을 위한 가공 관련 식품가공기능사(국가기술자격) 취득 과정 운영 ▲수박·멜론과(40명)는 고품질 수박·멜론 등 시설작물의 명품 브랜드화 ▲복분자과(40명)는 복분자 고사 극복을 위한 안정 생산기술 습득 ▲블루베리과(40명)는 블루베리 재배 환경 개선 등 안정 생산기술 습득을 목표로 운영된다.
입학 대상은 고창군 관내 농업인이다. 입학을 희망하는 신입생은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농업기술센터 2층 지도행정팀으로 현장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담당 부서(☎ 560-8824)로 문의하면 된다.
오성동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힘차게 도약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촌개발대학 교육과정을 전문화해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고, 고창군의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 2005년부터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해 고창농촌개발대학 운영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3,00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농업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2 (목) 12: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