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이동도서관, 화정면 낭도에서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새마을이동도서관, 화정면 낭도에서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여수시새마을이동도서관, 화정면 낭도에서 도서대출 서비스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회장 황준호)는 화정면 낭도에서 여수시새마을 이동도서관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마을이동도서관의 도서대출 서비스는 2026년 1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서 11시20분까지 화정면 낭도에서 운영되며, 섬 지역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이동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섬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책을 매개로 한 문화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섬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섬박람회를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준호 회장은 “섬은 여수의 가장 큰 자산이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핵심 가치”라며 “이동도서관 운영을 통해 섬 주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섬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새마을이동도서관은 여수 전지역 아파트와 사택 등 35개소를 대상으로 정보접근이 어려운 여수시민들에게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평일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미래혁신지구 6개소에서 산단도서대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매년 다독자 시상식을 실시하는 등 독서문화 확산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