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광주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운영

초등학교 4⁓6학년 80명 대상…20⁓23일 선착순 접수
야생동물·환경문제·생활보건 주제 생활속 과학체험 제공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2월 4일부터 6일까지 운영한다.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은 서구 유촌동에 위치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과학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동물·환경·보건 분야 등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동물교실은 ‘우리 주변에는 어떤 야생동물이 살고 있을까요?’, ‘야생동물 보호 하기, 동물체험 활동!’을 주제로 운영되며, 환경교실은 ‘악취 알아보기’, ‘소음, 다들 왜 시끄럽다고 할까?’를 통해 환경 문제를 쉽게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보건교실은 ‘식품첨가물로 만드는 바나나맛우유’, ‘손소독제 올바른 사용법’등 일상생활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20일부터 23일까지 광주시 ‘바로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총 80명(동물 20명, 환경 30명, 보건 30명)을 모집한다.
※ ‘바로예약’ 누리집 : https://www.gwangju.go.kr/reserve/

정현철 광주보건환경연구원장은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체험을 경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