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회 정재훈 의원,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 수상 |
이번 수상은 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목포시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정 의원은 조례 제정을 통해 관내 공공시설에 국가유공자 전용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주차 편의를 제도적으로 보장함으로써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의 생활 편의 향상시키고, 시민들의 보훈 의식을 제고하는 성과를 동시에 달성했다.
이번 조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국가유공자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모범 사례로 평가되며, 다른 지자체에서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정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정 의원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과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은 민주적 절차와 실질적 효과를 동시에 달성한 사례로 평가된다.
정재훈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를 통해 미래세대가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애국심을 고취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공자 분들의 처우 개선과 보훈예우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재훈 의원은 제12대 목포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과 기획복지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의회 운영의 기본방침을 중요시하고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13 (화) 23: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