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 본격 운영

제주 크리에이터경제 비전 및 전략 선포식’후속조치, 9월 15일부터 5일간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5일(월) 20:56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 본격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민선8기 제주도정의 역점 추진시책인‘제주 크리에이터경제’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단추로, 청년 창업가 양성교육이 다음 달부터 운영된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이승우, 이하 센터)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주크리에이터경제 비전 및 전략 선포식’행사에 발맞추어‘제주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은 도내외 만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9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진행되며, 오늘(8월 25일)부터 다음 달 7일 자정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제주)크리에이터 경제 및 창업의 이해 △디자인씽킹 방법론 △콘텐츠 기반 비즈니스의 이해 △지역 경영 이론과 현장 △브랜딩 및 마케팅 등이며,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로컬사업자 및 소셜벤처기업 대표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참여자들로 하여금 탄탄한 기본기는 물론 생생한 현장감까지 읽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프로젝트 기반학습(PBL) 및 자기주도 학습 방식(SDL)으로 운영되며,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현장조사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지역 자원에 대한 이해도와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돼 처음 창업을 접하는 참여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면 교육과정에서 얻은 참여자들의 피드백 및 전문가 의견을 종합하여 제주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고도화할 방침이며, 재설계된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승우 센터장은“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문화 특성과 혁신 아이디어가 결합된 분야로 청년 참여율이 높은 영역”이라며“제주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 및 안착을 위하여 우수한 지역 특화 창업가를 육성하고 양질의 로컬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4119926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06: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