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전남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 영광교육지원청 현장 방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2일(금) 16:02
전남도의회 전남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 영광교육지원청 현장 방문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전남 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정철)은 8월 22일 영광교육지원청과 영광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우수사례와 학교 현장 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장성1), 오미화(진보당·영광2), 임형석(더불어민주당·광양1), 박원종(더불어민주당·영광1)을 비롯해 전남교육청과 영광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교육청의 미래형 늘봄학교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정철 위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우리 연구회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모델을 개발하고, 분산된 돌봄 체계를 연계·통합하며, 농어촌 소규모 학교 맞춤형 돌봄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지혜를 모아 미래형 늘봄학교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후 정책연구회는 영광초등학교를 방문해 농어촌 소규모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실태와 지자체 및 지역 자원과의 연계 상태를 점검했다. 아울러 돌봄 공간과 인력 운영 실태를 살펴보며, 향후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3707869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20: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