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유보통합을 위한 교육공동체 놀이교육 특강 개최

아이 안의 해냄스위치를 켜는 육아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22일(금) 16:04
영광교육지원청, 유보통합을 위한 교육공동체 놀이교육 특강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8월 21일(목)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에서 유보통합 교육공동체 연찬회의 일환으로 ‘아이 안의 해냄 스위치를 켜는 육아법’이라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 동탄중앙초등학교 특수교사이자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임가은 교사가 강연자로 나서, 아이의 성장을 돕는 놀이교육의 실제 사례와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한 부모와 교사가 함께 아이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적 접근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는 영광 관내 어린이집과 공·사립 유치원 교원, 학부모 등 60여 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강사의 저서와 아이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스케줄 기록 도구인 ‘To Do List’가 제공됐다. 강연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교육공동체 간 놀이 육아법에 대한 다양한 소통과 공감의 장이 마련됐다.

특강에 참석한 영광 ○○어린이집 학부모 A씨는 “아이와의 놀이가 단순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교육적인 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됐다”며 “오늘 배운 내용을 가정에서 실천해 아이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교육지원청 정병국 교육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와 교사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유보통합의 의미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37065526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20: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