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37개 초등학교 하반기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130명 배치 8월 20일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 교통안전 지도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20일(수) 13:51 |
![]() ▲ 활동 개시에 앞서 19일 여수문화홀에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교육에서 정기명 시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하반기 등하굣길 안전지킴이는 12월 말까지 5개월간 주 5일, 하루 3시간씩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교통안전 지도, 횡단보도 이용 안내 등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한 예방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활동 개시에 앞서 19일 여수문화홀에서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교육 전문 강사의 교통안전 수칙 교육과 현장 역할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전교육에 참석한 정기명 시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은 물론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여러분의 안전 역시 중요하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사고 없이 책임감 있게 활동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36개 초등학교에 129명을 배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사업은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가 높고 신중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을 통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여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위치 조회가 가능한 휴대전화를 지급하는 ‘초등학생 등하굣길 안심폰 지원사업’도 병행하며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