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이웃을 위한 따뜻한 계획 나눠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8월 18일(월) 16:44 |
![]() 무안군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수익사업으로 추진한 옥수수 판매 결산보고가 진행됐다. 생옥수수와 찐옥수수 판매를 통해 총 3백여만원의 수익을 거두었으며,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하반기 특화사업 심의에서는 총 5개의 신규사업 가운데 다양한 계층을 지원한다는 취지에 가장 부합한 2개 사업 ▲‘만나서 반가워’ 신생아 젖병소독기 지원사업 ▲‘춥지마 창문아’취약계층 방한커튼 설치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어 △밑반찬 지원사업 △장수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경로당 사랑의 떡 전달 △독거노인 문화탐방 등 기존 연속사업 4건도 하반기에 계속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하반기 수익사업으로 분식, 전, 막걸리, 커피, 수제 음료 등을 판매하는 수익부스 운영을 추진하여, 이를 통해 복지기금 재원을 마련, 협의체 사업 기반을 더욱 튼튼히 다질 계획이다.
강미간 청계면장은“올 하반기에도 지사협의 활력이 넘치는 나눔 활동이 청계면 구석구석 전해질 것으로 믿고 있다”며, “행정도 함께 발맞추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꾸준한 수익사업을 통해 자체 재원을 마련하여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