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의과대학 황오열 동문, 대학발전기금 3억 원 기부

교육환경 개선·장학금 지원에 활용, 웰에이징 글로컬대학 도약 동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8일(월) 14:53
조선대 의과대학 황오열 동문, 대학발전기금 3억 원 기부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황오열 동문이 모교와 의학계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 3억 원을 기부하며, 조선대의 웰에이징 글로컬대학 도약에 힘을 보탰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14일 오후 3시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에서 ‘황오열 동문 의과대학 발전기금 기부식’을 열고, 교육환경 개선과 후학양성을 위한 뜻깊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부식에는 황오열 동문과 배우자 이신혜 여사, 김춘성 총장, 전제열 부총장, 안영준 의과대학장, 신병철 부학장, 위성옥 대외협력부처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의과대학 3회(1975년) 졸업생인 황오열 동문은 30여 년간 성형외과 전문의로 활동하며 의료 발전과 사회공헌에 앞장서 왔다. 그는 “의사로서 원칙과 양심, 그리고 소신을 지키며 환자를 대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평소 마음에 두었던 뜻을 이번 기부를 통해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디서든 후학들의 성장과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춘성 총장은 “황오열 선배님의 귀한 기부는 의과대학 후학들의 교육과 연구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조선대학교는 이 뜻을 이어받아 지역과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대학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은 교육환경 개선과 장학금 지원에 활용돼,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며 미래 의료계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토대가 될 것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2599430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8일 20: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