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 RISE사업단, 전남 동부권 6개 대학과 ‘시군 동반성장 프로젝트’ 본격 가동

공동 비전·책임 의식 공유… 지역 균형발전과 현안 해결 앞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8월 14일(목) 14:19
국립순천대 RISE사업단, 전남 동부권 6개 대학과 ‘시군 동반성장 프로젝트’ 본격 가동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사업단(이하 라이즈사업단)은 13일 대학 본부 회의실에서 전남 동부권 6개 대학과 함께 ‘시군 동반성장 프로젝트’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공동 현안 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전남 동부권 라이즈사업 수행 대학인 국립순천대, 전남대 여수캠퍼스, 순천제일대, 청암대, 한영대, 광양보건대 사업단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별 추진 현황 보고 ▲우수사례 공유 ▲공동 협력사업 발굴 ▲RISE 성과 관리계획 등 세부 사항을 공유하고, 시군 간 상생 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인프라 연계를 통한 균형발전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기 협의체 운영과 공동 사업 추진을 지속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립순천대 오현민 라이즈사업단 부단장은 “전남 동부권 라이즈사업 참여대학이 지역 현안을 적극 발굴하고, 문제 해결과 균형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교육·연구·산학협력 전반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82260747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16일 13: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