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 나눔 실천

사랑가득! 정성 가득! 반찬나누기 사업 추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5월 01일(목) 15:04
화순군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 나눔 실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화순군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형주, 민간위원장 강정주)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4월부터 20주 동안 매주 수요일을 기해 ‘사랑의 반찬 나누기’ 사업에 돌입했다.

‘사랑의 반찬 나누기’ 사업은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거동 불편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 총 10가구를 선정하여 매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반찬을 전달하면서 건강 상태와 안부를 살피는 등 모니터링을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 능주면 특화사업으로는 △이웃과 함께 찍는 추억의 인생 샷!(20개 리)
△여름철 쿨~한 물김치 지원사업(150세대)을 6월경에 실시 예정으로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면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자들은 “혼자 식사 해결이 힘들어 대충 먹었는데, 덕분에 영양가 있는 반찬에 골고루 먹을 수 있어 정말 고맙고, 매주 수요일만 기다리고 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최형주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629403782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2일 03:4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