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국민안전점검단 출범으로 항만 안전강화 나서

2025년도 국민안전점검단 구성원 선발,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안전 확보 기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30일(수) 13:09
여수광양항만공사, 국민안전점검단 출범으로 항만 안전강화 나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항만산업 현장의 실무경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요구에 부흥하는 안전항만 구현을 위해 운영 중인 ‘여수광양항 국민안전점검단’의 신규 구성원을 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여수광양항 국민안전점검단은 공사 직원, 대학생,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이 참여해 위험 요소를 발굴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는 국민 참여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 기조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시설물·건설현장 안전점검 ▲재난 대비 훈련 및 캠페인 참여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 조성 및 항만형 인재육성을 목표로 실적에 따라 포상 및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홍상표 운영부사장은 “이번 국민안전점검단 활동을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항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6252730424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3일 00:25:56